[EOS Inside] 리워드 프록시 PROXIES.INFO에 투표권 위임을 부탁드립니다

in sct •  2 months ago  (edited)

main logo.png

안녕하세요, 디온입니다. 이오스 메인넷 런칭 전부터 이런 저런 포스팅들을 써오던 날들도 어느덧 2년을 훌쩍 넘어가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업계 종사자도 아니고, 딱히 유명세가 있는 인플루언서도 아니었는데 매일 같이 글을 쓰다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이오스 메인넷이 런칭되던 날 새벽에 밤을 새가며 처음으로 크롬 익스텐션 버전의 스캐터에 계정 정보를 넣고 투표에 참여하던 때가 참 생생한데, 이오스 메인넷이 런칭된지도 이제 20개월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수많은 디앱 프로젝트가 등장했었고, 그중에 뭔가 새로운 시대를 열어줄 킬러댑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으나 그 중에 벌써 한 80% 정도가 자취를 감춰버린 상태입니다. 아마도 일부는 자금난, 인력난 등으로 인해 사업철수, 축소 등 당초의 목표를 포기해야만 했을 것이고 또다른 일부는 처음부터 일확천금을 꿈꾸다가 녹록치 않은 현실에서 도피를 했겠죠.

지난 몇 개월 동안 어떤 글이 가치를 가지는 것인가에 대해서 참 많은 고민들을 했었습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세한 설명이 담긴 글이 좋은 것인지 아니면 짧게 요약되어 있지만 빠르게 정보를 전달하는 적시성을 가진 글이 좋은 것인지, 초보자들을 위한 글이 좋은 것인지 아니면 어느 정도 수준이 있는 글이 좋은 것인지.

결론적으로는 이러한 글의 성격이나 대상에 대한 타게팅 보다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이 되는 글이 가장 좋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비공개 형식의 일기가 아닌 이상에는 글 자체가 누군가에게 읽히기 위해 적히는 텍스트라는 성격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메인넷 런칭 후 딱 1년이 되던 때에 처음으로 프록시 투표 계정을 운영해야겠다고 결심한 후,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응원을 해주셨으나 마침 거래소의 보트 바잉이 시작되면서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일개 개인이 프록시를 운영하고 위임해주신 분들께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은 없다는 사실에 좌절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며칠 전에 젠풀(GenPool)이 등장하면서 일반 커뮤니티 멤버 기반의 프록시도 투표권을 임대해주신 분들께 리워드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암암리에 뒤에서 몰래 거래되던 보트바잉 시장에 경쟁 요소 + 투명성이 가미가 되니, 이제는 투표권의 위임이라는 행위 자체에 가치가 부여되었습니다.

bps.png

아직 젠풀이 초기단계이기도 하고, 이미 엄청난 수량의 암묵적 담합을 통해 상위 랭크를 차지하고 있는 BP들의 경우는 딱히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수도 있지만, 이제 모든 BP들이 유권자들에게 투표에 대한 보상 펀드를 자발적으로 조성하는 분위기가 곧 자연스러운 추세가 될 것입니다.

이와는 반대로, 프록시 운영자는 투표권을 위임해주신 토큰 홀더들에게 더 높은 리워드를 제공하기 위해서 BP들에게는 펀드 지원 등록을 요청하고, 토큰홀더들에게는 위임을 요청하는 활동을 활발하게 함으로써 커뮤니티 파워를 응집하고 이러한 활동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main logo.png

현재 제가 운영하고 있는 프록시 계정(proxies.info)에는 사실 프라이빗키를 분실했던 제네시스 계정을 복구하신 분들의 계정 비중이 꽤나 높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만나뵙고 도와드렸던 분들, 온라인에서 대화를 나눴던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일단은 계정에 넣어놓은 상태로 장기간동안 묵혀 놓을 계획 중이신 분들도 계셔서, 죽이 되든 밥이 되든 리워드 프록시 운영을 열심히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proxy.png

이미 한국 커뮤니티에서는 막스님(maxmaxmaxmac), 킬리만님(koreapartner), 크리머님(creamerproxy) 등 다양한 커뮤니티 멤버들의 프록시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twitter.png

이제부터 투표권을 위임해주신 분들께 어떻게든 보상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만큼, 여건이 되는 한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열심히, 그리고 지금까지처럼 꾸준히 해볼까 합니다. 뭐 그러다보면 언젠가는 현재 단독 1위를 차지하고 있는 Colin Talks Crypto에 버금가는 보팅파워로 국내 커뮤니티의 목소리를 강하게 대변할 수 있는 영향력을 가지게 되는 것이 마냥 헛된 꿈은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아직까지 딱히 투표에 참여하지 않으셨거나, 계정 내에 잠들어 있는 EOS를 보유 중이시라면 PROXIES.INFO 계정에 프록시 설정을 부탁드립니다.

REX + 리워드 프록시 수익이 뉴덱스의 수익률을 넘어서서 모든 토큰홀더들이 자신의 계정과 보유 중인 자산을 자유롭게 컨트롤 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해봅니다.

  • 젠풀(https://genpool.io/)에서 리워드 프록시를 설정하는 경우에는 REX 수익에 추가적으로 리워드 프록시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리워드 프록시에서 토큰 홀더들에게 지급하는 수익의 재원은 BP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펀드를 기반으로 합니다.

  • 젠풀 사용방법 및 리워드 프록시 설정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ort Order:  

Congratulations @donekim!
Your post was mentioned in the Steem Hit Parade in the following category:

  • Pending payout - Ranked 6 with $ 34,82
  ·  2 months ago Reveal Comment